이용권 및 어플 / / 2024. 7. 9. 17:03

기프티콘 앱, 오피스콘 어플 사용하기 (등급 혜택, 발송, 쿠 등)



안녕하세요. 어플을 소개하는 그라데이션's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피스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오피스콘은 모바일 쿠폰 등의 선물을 구매하여 상대방에게 전송하고 쿠폰을 수신한 상대방이 지정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모바일 쿠폰을 최저가로 대량 발송할 수 있으며, 랭킹닷컴 비즈 쿠폰 분야 서비스 1위의 B2B 모바일 쿠폰 발송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오피스콘은 '오피스'와 '기프티콘'의 합성어로, 기업이나 개인이 모바일 또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피스콘은 기업 회원과 일반 회원 가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특히 대량 구매 및 발송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업 회원으로 가입하여 많은 할인과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오피스콘 어플과 궁금한 질문을 모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기능⭐

1. 간편발송

- 미리 등록 시 몇번의 클릭만으로 발송가능! 개인 선물 및 비즈니스(대량발송)에서도 활용!

 

2. 쿠폰지갑

- 문자, 카카오톡 기타 흩어져 있는 모바일쿠폰, 이제 오피스콘 앱 한곳에서 관리해보세요.

 

3. OCR 기능

- 저장된 모바일 쿠폰 이미지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손쉽게 저장할 수 있어요!

 

4. 더보기

- 기존 모바일 오피스콘의 모든 기능을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부터 나의정보까지 한 눈에 보실 수 있어요!

 

⭐등급별 할인 혜택⭐

등급별 할인 혜택은 기업회원 대상이며, 일반회원은 대상이 아닙니다.

일반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 전환 한 경우, 일반회원에서의 구매내역은 실적에는 포함되지만, 등급할인에 대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

상품권, 주유권 등 환금성 상품 외 일부 브랜드는 등급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각 등급 회원의 최근 3개월간 누적 결제 금액이 해당 조건 미만일 경우 등급이 하락됩니다.

등급 산정 시 3개월 누적 금액을(발송일시 기준)기준으로 하여 자동 반영됩니다.

등급 적용 후에도 취소 금액에 따라 등급이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특가(이벤트)상품에 대해서는 등급 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등급별 할인율은 내부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별 5개 리뷰⭐

👉 몇달간 사용해보니 쿠폰 지갑 기능이 참 좋은것 같아요. 모르고 까먹을수 있는 만료일을 알려주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대량발송이 필요할때 간편발송 기능을 이용해서 편하게 보낼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강추합니다~

👉 UI도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특히 쿠폰지갑 기능 좋아요!! 선물받거나 구매했던 투폰 등록해두면 앱 하나로 다 확인가능해서 완전 잘쓰고 있어요!

👉 오피스콘 앱도 출시했네요. 예전에 이벤트 관련 경품 모바일 쿠폰 발송했는데 다른 곳보다 할인율도 좋고 고객센터도 친절하게 대응해줘서 좋았는데 이제는 앱으로 손쉽게 간편발송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 웹에서 대량발송시 계속 사용해오던 서비스인데 이제 오피스콘이 앱에서도 사용가능하네요!

👉 여기저기서 선물받은 쿠폰 정리해두니 편한거 같습니다

 

⭐궁금한 질문⭐

💎 회원 탈퇴 시 조건이 있나요?

√ 예약 주문, 발송 대기 상태의 주문건이 있는 경우 회원 탈퇴 불가

√ 예약 주문 취소, 발송 대기 주문건이 발송 완료된 후 탈퇴 가능

√ 보유 캐쉬 1,000원 미만일 경우 탈퇴 가능

 

💎 회원등급 기준은 무엇인가요?

Silver/ Gold/ Diamond 등급이 직전 3개월의 실적을 기준으로 등급이 산정되어, 매월1일 적용됩니다.

기업회원

- 실버등급 : 6%, 골드등급 : 9%, 다이아등급 : 12%

- 전체등급 상품권류 1%적립

- 등급할인 미적용 : 상품권류, 주유권류, 특가상품, 이벤트상품 외 특수 상품

일반회원

- 등급 할인 혜택 없음

 

💎 리워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리워드는 리워드 지급 상품의 발송 성공 후 익일 지급되며, 지급된 리워드는 [전체카테고리 - 리워드관]에서 판매되는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합니다.

 

💎 캐시/리워드 결제 시 간편한 인증 방법이 있을까요?

회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캐시 및 리워드 결제 시 인증을 반드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인증 방법 변경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 본인인증 완료 > 추가 인증방법 선택 (휴대폰 인증) > 비밀번호 인증

 

💎 할인율 없이 정가로 구매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 내 1:1문의을 통해 할인율 미적용을 원하시는 ID 확인하여 요청 접수하여 주시면 할인율 제외 처리 적용 도와 드리겠습니다. 다시 해제를 원하실경우에도 고객센터 내 1:1문의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카드 일반 결제 가능한가요?

인터넷 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카드라면 2024년 3월 31일까지 하나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사의 일반결제가 가능합니다. 4월 1일부터는 카드사 정책에 의하여 일부 카드사(우리,NH농협)를 제외한 모든 카드사의 일반결제가 불가합니다. 사내 관련 부서를 통해 기명 카드를 발급 후 이용하시거나,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캐쉬충전) 방법으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한도 초과/결제 불가 카드'와 같은 알림창이 뜨면 어떻게 하나요?

카드사 정책에 의해 카드의 총 한도와는 별개로 '환금성 업종 이용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이니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법인 카드 관리 담당자를 통해 카드사로 '환금성 업종 이용 제한'을 해지/완화 요청해주세요.

√ 통상적으로 위와 같이 요청을 완료하시면 바로 적용되어 오피스콘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 환금성 업종이란? 상품권과 같이 현금화가 상품을 판매하는 업종을 의미합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쿠폰은 '비과세 유가증권'에 해당하기 때문에 세법 상 적격 증빙(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사내 회계 부서 또는 이용하시는 회계 사무소에 '비과세 유가증권' 항목으로 문의하시면 원활한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 입니다.

 

💎 상품권류에 해당하는 상품은 어떤게 있나요?

대분류 - 커피/음료

스타벅스 금액권 (제품교환권은 일반 상품)

대분류 - 상품권

모든 상품 (신세계상품권, 네이버페이지, 롯데백화점, 컬쳐랜드, 등.. )

대분류 - 주유/차량정비

SK주유소

이 외 상품은 '일반상품'에 해당합니다.

 

💎 종이 상품권도 취급하나요?

오피스콘은 모바일 쿠폰만 취급하고 있으며, 쿠폰을 수령/사용을 하실 실제 수신자 분들의 연락처가 취합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종이(지류) 상품권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공식 상품권샵 방문하셔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상품권/주유권 구매 한도 초과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피스콘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이 그러하지만,전체 카테고리 > 상품권/주유권에 해당 하는 상품들은 금융 사고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월 구매한도 제한 / 관리자 승인 후 발송] 의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100만원 초과 발송 예정인 경우

- 월 구매 한도 조정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 → 1대1문의 → 질문유형 : [상품권 한도 상향 문의]로 문의 접수 해주세요

- 관리자 검토 후 상향 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 본인사용/부정이용 관련 이슈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

* 처리 가능 시간 : 평일 09:30~18:00 (점심시간 11:30~13:00)

 

💎 오피스콘 서비스는 어떤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식음료, 외식, 상품권, 영화, 편의점 상품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쿠폰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 상품은 오피스콘 카테고리 메뉴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 쿠폰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일반회원 (B2C)

약 90일의 유효기간이 제공 되며, 기간만료 이후 수신자께 오피스콘 캐쉬로 90% 환불이 가능합니다.

기업회원 (B2B)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발송 업계 최장 기간인, 발행일로부터 기본 60일 이상을 제공합니다.

단, 일부 특가 상품 또는 일부 특수한 브랜드의 경우 60일 보다 짧거나, 길수도 있습니다. 각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또한 프로모션(B2B) 전용 상품은 유효기간 만료시 폐기되어 기간연장이 불가하고, 발신자/수신자 모두에게 환불 불가합니다.


💎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오피스콘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일반회원으로 구매하는 경우 (B2C)

수신자께 오피스콘 캐쉬로 90% 환불 가능

기업회원으로 구매하는 경우 (B2B)

기간연장/환불 모두 불가

B2B 쿠폰의 발송 메시지 필수 포함 문구 안내

- 본 쿠폰은 재판매 금지하며, 프로모션(B2B) 발송상품으로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 불가합니다. 유효기간 내 사용(교환) 바랍니다.

- 본 모바일쿠폰의 재판매 및 양도를 금지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주)즐거운(스마일콘)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쿠폰 발송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 쿠폰의 최초 발송 형태는 상품 유형에 따라 MMS 또는 LMS 타입으로 수신자께 발송되며, 문자 발송에 따른 별도 과금 비용은 없습니다.(발신자/수신자 모두)

MMS

Multi Message Service (바코드 이미지 포함)

LMS

Long Message Service (바코드 이미지 없는 상품 / ex. 네이버페이, 배달의민족 등)

SMS

Shot Message Service (단문문자타입 / 쿠폰명 쿠폰번호 유효기간만 명시)

 

💎 문자 메시지 재발송하는 방법

문자 메시지 재발송 방법

마이페이지 > 주문/발송내역 > 상품정보(파란색글씨) 클릭 > 쿠폰 발송 내역 하단 "재발송" 버튼 > 팝업창 상단 "성공" 탭 > 체크박스 체크 > 팝업창 하단 "재발송" 클릭

- 최초 1회 : 원문형태(MMS/LMS) 타입으로 재발송

- 2,3회 : SMS(단문문자) 타입으로 재발송 (쿠폰명/쿠폰번호/유효기간만 명시)

- 재발송 횟수를 모두 소진하였거나, 원문형태로 발송을 해야 할 경우 고객센터 내 1:1문의로 접수 바랍니다.

 

💎 번호변경 재발송이 필요한 경우

√ 필요시 쿠폰이 잘못 수신 된 분께 사용 불가 안내를 먼저 해주세요.

√ 상단 [고객센터 > 1대1문의 > 질문유형 : 번호변경 재발송 문의]로 문의 접수해주세요.

√ 유효기간이 남아 있고, 미사용 상태의 쿠폰인 경우 번호변경 재발송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이 때, 대부분의 브랜드는 수신자 번호와 함께 쿠폰번호가 변경되어 발송됩니다. (기존 쿠폰번호 폐기)

√ 변경된 정보(수신자번호, 쿠폰번호)는 회원님의 마이페이지 주문/발송 내역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프티콘 어플 관련된 포스팅

기프티콘 앱, 니콘내콘 어플 사용하기 (구매, 환불, 선물, 리셀 등)

기프티콘 앱, 기프티스타 어플 사용하기 (판매, 기프티캐시, 구매, 환불 등)

쿠폰 어플, 팔라고 앱 사용하기 (환불, 구매확정, 수수료, 판매, 충전 등)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