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권 및 어플 / / 2024. 2. 1. 15:36

콜택시 서비스, 파파(PAPA) 어플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어플을 소개하는 그라데이션's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파(PAPA)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파파(PAPA)는 '교통 약자를 먼저 생각하는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로 렌터카 기반의 플랫폼 택시 운송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파파 이용 시 파파 어플을 통해서 이용 가능하며, 택시와는 다르게 렌트카 면허로 되어 있기 때문에 택시 정류장에서 탑승하거나 길에서 잡아타는 방식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지역 (서울특별시, 경기도 전 지역)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파는 4 종류가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원하는 종류로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파파 종류

  • 파파 블랙 : 고급택시 서비스로, 제네시스 G90 하나의 차종으로 운행합니다. 최대 3인까지 탑승 가능
  • 파파 클래식 :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로, 일반 택시의 1.3배 정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충전 케이블 포함하며 5인까지 탑승 가능
  • 파파 맘키즈 : 아이와 함께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
  • 파파 에스코트 : 파파 크루(운전 기사)가 직접 요청장소에 방문하는 서비스로, 지정된 위치까지 찾아가서 같이 하차하는 서비스입니다.

 

 

⭐앱 정보⭐

[타지말고, 받으세요. 대우 받는 이동]

 

파파는 ‘신뢰’를 기반으로

누구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동수단을 제공합니다.

 

교통약자도, 귀빈도 모두 프리미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파파가 함께 합니다.

 

서비스 접근 권한 안내

 

필수 접근 권한

 

GPS : 탑승 위치 안내를 위해 필요

 

선택 접근 권한

 

전화 : 크루(드라이버)와의 연락에 필요

카메라 : 카메라 촬영을 통한 프로필 사진 등록,

신용카드 자동 인식, QR 코드 인식에 필요

저장소 : 앨범 선택을 통한 프로필 사진 등록에 필요

 

⭐주요 기능⭐

▶이럴 때 파파(PAPA)를 이용하세요◀

 

① 휠체어가 탑승 가능한 택시가 필요할 때

▷ ‘바로 호출’과 ‘편도’에서 ✓‘휠체어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장애인콜택시, 교통약자콜택시를 부르지 않아도,

파파 앱으로 간편하게 휠체어카를 호출할 수 있어요.

 

▷ 그 외, 거동이 어려운 노인분과 함께 할 때,

사설구급차를 부를 필요 없이 ✓‘휠체어카’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호출하거나 예약해 보세요.

 

② 병원 왕복 통원이 필요할 때

▷ 휠체어카를 시간 단위로 빌릴 수 있는 ✓‘교통약자 에스코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병원에 도착해서 진료가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왕복으로 다시 집까지 모셔다 드려요.

필요 시, 병원 안쪽까지 동행하는 병원 동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요.

 

휠체어를 타고 어렵게 택시를 잡지 않아도 괜찮아요.

파파앱으로 간편하게 예약해 이용하세요.

 

③ 아이 통원/통학 서비스가 필요할 때

▷ 아이 혼자 택시에 태워 보내기 불안할 때, ✓‘주니어 에스코트’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파파에서 선별 채용한 파파 전속 운전기사 크루님이 아이를 픽업하여 학교/학원까지 데려다 드립니다.

 

이 서비스는 실제 강남, 서초에서 맞벌이 부부 고객님들이 활발하게 사용 중이며, 만5세 아이부터 청소년까지 소중한 자녀분들을 파파에 믿고 맡겨주시고 있습니다.

 

④ 카시트가 필요한 아이와 함께 이동할 때

▷ 뒷좌석 카시트에 아이를 태우고 운전하기 힘들 때, 혹은 운전이 익숙치 않을 때 ✓’맘키즈’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카시트가 장착된 카니발/스타리아가 호출지까지 모시러 갑니다.

 

아이를 안고 택시를 부르고 타고 하실 필요 없이,

편안한 파파 맘키즈를 호출해 보세요. 실시간 호출, 예약 모두 가능하답니다.

 

④ 가족과 함께 공항으로 이동하는데 짐도 많을 때

▷ 공간이 넓은 차량에 크루님이 직접 짐을 옮겨주시는 ✓’에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짐을 모두 실어도 가족이 모두 쾌적하게 탑승할 수 있어요.

 

택시 두 대 부를까 고민할 필요 없이 파파 한 대를 예약해 보세요.

 

⑤ 친구와 골프 약속이 있는데, 술 약속도 함께 있을 때

▷ ✓’골프’ 서비스로 모든 친구들 집을 경유해 함께 이동해 보세요. 라운딩을 모두 마치고 술 한 잔을 해도 걱정 없어요.

 

⑥ 일상에서 편안하게 이동하고 싶을 때

▷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때, 열심히 산 하루를 마칠 때 ✓‘클래식’을 이용해 보세요. 열심히 살고 있는 고객님을 위해 힐링을 만들어 드릴게요.

 

언제 어느 때나 파파를 불러보세요.
누구든 어떤 목적으로든 파파가 그에 맞는 대우와 이동을 선사합니다.

 

⭐별 5개 리뷰⭐

 

👉 처음에 눈에 띄어서 뭔가 검색해봤더니 차량이동서비스더라구요 이동할 일이 있어서 재미삼아 한번 이용해봤는데 먹을 것도 있고 기사님도 친절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동중에 즐겨 듣는 노래를 선택해서 들을수 있던 점이 특이했어요. 덕분에 요즘 피곤한날 자주 애용중입니다.

👉 오늘 첨 이용해봤는데요 차 컬러도 찾기쉽고 이뻤어요. 인터페이스도 쉽고, 쿠폰쓰니 저렴하게 이용해볼수 있었습니다. 많은인원이 이용할때 아주 요긴할듯 싶습니다. 서비스 많이 확대해주세요 '차차'처럼 하다가 없어지지 않았음 좋겠네요 우버도 안되는 나라니..

👉 타다 보다 진보한 서비스!! 감사합니다. 자주 이용할께요. 공항갈 때도 이용할 수 있고요. 특히, 카시트가 장착된 키즈 버전도 있어. 저처럼 안전에 민감한 사람도 맘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 비행기처럼 실내화도 제공해 줍니다.~ 생수랑 너트류도 있는데 이건 항상 주는건지 바뀌는건진 잘 모르겠어요~^^

👉 여러명이서 주로 택시를 자주 타고 다닐때 파파 택시를 애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좋습니다.그리고 애들과 함께 할 때 주로 택시를 타고 이용하는 편인데 파파키즈가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고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서비스로 우리곁에 찾아오길 기대해봅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차량어플이에요. 기사님도 친절하시고 항상 물도있고 쾌적해서 만족스럽더라고요 :) 문도 자동문에 대형이라 실내좌석도 넓고 부랴부랴 나와서 밥도 못먹고나올때가 많은데 견과류와 물이 있어서 배도 간단하게 채울수있어 좋아요 🥰🥰 고데기로 출근길에 머리손질도 할 수 있고 핸드폰 충전기는 물론 1회용 슬리퍼도 있어서 장거리도 편하게 이동가능👍 또 택시랑 달리 거리요금을 적용해서 요금도 비교적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웰컴쿠폰도있고 시간대별로 게릴라로 쿠폰도 주기때문에 더 저렴해짐 ㅎㅎ 태블릿으로 내가 원하는 음악들으며 가는것도 좋더라고요! 기사님도 친절하셨는데 승객이 먼저 말걸지않으면 먼저 말걸지 않는게 파파 원칙이래요. 넘나 조용히 편안하게 이동할수있는 파파 차량 쾌적함도 서비스도 모두 마음에 들어요 😍 주변에도 많이 전파중~~!!! 앞으로도 애용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대박나세요 💜

👉 처음 이용해봤는데 문화충격! 비지니스석 타고 이동하는 느낌이었어요. 차량이 넓고 깨끗한데다가 뭔가 대접받는 분위기라 좋았답니다. 결제가 자동으로 되는 것도 아주 편리했어요. 경쟁업체 중에는 차량 외관이 제일 멋진 것 같아요! 이제 어디갈땐 무조건 파파!

👉 파파 너무 좋아요~^^ 운전자분들도 친절하시고,제일 좋은건 집에서 파파 호출후 파파가 어느 위치에서 오고 있는지 알수있어어 시간에 맞게 집앞으로 나갈수 있는점이 제일 맘에 들어요~~ 다른 콜차량은 도착시간을 예측할수 없어서 불편했거든요~ 아이와 같이 이동하는경우가 많아서, 타교통수단보다 파파를 주로 이용한답니다~ 생수와 건과류 서비스도 넘좋구요

👉 깜박하고 휴대폰을 두고 내려서 고객센터에 연락하니 기사님께서 바로 와주신다고 하셔서 10분만에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 택시였다면 못 찾을 수도 있었겠지만 파파라서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파파는 사랑 입니다!

👉 타다 타다가 파파로 완전히 갈아탔습니다. 모든 면에서 퀄리티가 한 수 위라는 생각이 들어요. 파파 흥했으면 좋겠어요~ 차에서 내가 듣고싶은 음악을 들으며 갈 수 있는게 정말 최고!!! 건강한 간식과 물도 있고 ㅎㅎㅎ 운전자 분들도 친절합니다. 저 파파 엄청 많이 사용하는데 요금도 예상 요금보다 많이 나온적이 없어요. 파파 고맙습니다!!!!!

👉 정말 편하고 조용하고 쾌적하고 친절하고 경로 깔끔하게 가주십니다ㅠㅠ 공항짐이 무거워 이용했는데 만족합니다! 다음에 필요할때 또 이용하겠습니다^^

 

⭐궁금한 질문⭐

💎 카드 등록 및 변경

파파 서비스는 앱을 통해 요금이 자동 결제되며, 결제 카드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 or 변경 방법 : 파파 APP 실행 > 로그인 > 좌측 상단 메뉴 (≡) > 결제카드 > 카드 등록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입력 > 카드 등록 > 카드번호 / 유효기간 / 생년월일 입력 >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입력 > 카드 등록

법인카드 :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직원명 : 생년월일 입력

결제 완료 후에는 해당 결제건의 결제카드 변경이 불가합니다.

 

💎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영수증

결제 : 파파 서비스 이용 요금은 고객님의 목적지 도착 및 하차 후 파파 앱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됩니다. 파파 크루는 서비스 요금 외 다른 요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영수증 : 파파 서비스 결제 완료 시 영수증 및 자동차 계약서와 운전 용역 계약서를 등록된 아이디(이메일)로 발송합니다. 단, 호출 취소 시에는 파파 서비스 이용 약관에 의거하여 계약서 발송을 생략하며, 취소수수료 발생에 의한 결제건에 한 해 취소 수수료 영수증 및 취소된 계약서를 발송합니다.

 

💎 결제 실패 (미수금 결제)

등록된 결제카드의 한도 초과 등으로 자동 결제가 실패되면 고객님의 앞으로 미납 요금이 발생되고 미납 요금 결제 시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회사가 자동 결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미납금 직접 결제 방법 : 파파 APP 실행 > 미납금 팝업 창 "지금 결제" > "나의 여정" > 미납금 발생한 여정 선택 > 여정 상세내역 하단 "미납금 결제"

 

💎 취소 및 미탑승 수수료

차량 배차 시점으로부터 10분 이후 호출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차량이 출발지 도착한 이후 10분 이내 탑승하지 않을 경우에도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실시간 호출 : 1,000원

예약 상품

- 예약 확정 전 / 출발 전일 18시 전까지 : 수수료 없음

- 출발 전일 18시부터 자정까지 : 요금의 50%

- 출발 당일 3시간 전 취소 : 요금의 70%

- 노쇼로 인한 자동 취소(탑승 예약시간 30분 초과) : 요금의 100%

단, 차량 도착이 특정 시간 이상 늦는 경우에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 쿠폰 적용 및 유의사항

쿠폰은 호출 시 다음과 같이 적용할 수 있으며, 쿠폰 적용을 누르신 후 예상 요금에 반영되었는지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쿠폰 적용 방법 : 파파 앱 실행 및 로그인 > 출발지/목적지 지정 > "쿠폰함" > 사용할 쿠폰 선택 > 적용(or 쿠폰 코드 입력 란에 코드 입력 후 적용) > 쿠폰 적용 완료 > 메시지 확인 후 "확인" > 호출

쿠폰 관련 주의사항

- 쿠폰 별 사용 가능 조건이 상이합니다.

- 다른 할인 수단과 중복 혜택이 불가합니다.

- 할인금액보다 운행 요금이 적을 시 차액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호출 시도 중에는 쿠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쿠폰 적용 후 호출 취소 시 쿠폰 적용이 초기화되니 재호출 시 쿠폰을 다시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 통행료 및 주차료

고객님께서 설정한 경로의 출발지 ~ 도착지 간 통행료 및 주차요금과 같은 추가 요금 발생 시 고객님 부담으로 이용 요금에 합산되어 자동 결제 및 영수증에 '기타요금' 항목으로 통합 기재됩니다.

 

💎 환불

파파 서비스 이용 도중 발생한 문제로 환불이 필요한 경우 파파 대표 메일로 환불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접수된 환불 내용에 따라서 관련 이용 내역 및 담당 크루의 의견을 종합 검토 후 파파 서비스 과실로 확인될 경우에 한 해 전체 또는 부분 환불을 진행하며, 모든 환불은 승인된 카드 결제 내역에서 전체 또는 부분 결제 취소로 처리됩니다.

결제 취소 시 소요시간은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며, 상세 확인은 카드사로 문의 바랍니다. 추가로, 크루 태도 등의 명확한 판단이 불가한 문제는 장시간 검토 및 환불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배차차량이 아닌 타 차량 탑승

고객님께 배차된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에 탑승하여 출발한 경우 탑승 차량의 크루에게 해당 사실을 알려주시고, 배차 차량의 크루에게도 즉시 전화로 공유하신 후 앱을 통해 호출을 취소해 주세요. (APP 내 크루 사진 하단 "전화" 버튼 활용)

혹시라도 호출이 취소되지 않거나, 요금 중복 과금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실제 탑승한 차량번호, 발생 시간, 상황을 꼭 확인하신 후 파파 앱 고객센터로 상세 내용을 남겨주세요.

 

💎 배차차량에 다른 승객 탑승

크루가 고객님을 모시고 목적지로 출발하면 출발 시 푸시 알림을 발송합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예약/호출을 하지 않았는데 푸시 알림을 수신했다면 최근 고객님 휴대폰 번호 변경이 있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변경된 경우 파파 APP 상에서 변경된 번호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혹시라도 취소 수수료가 발생했을 시 파파 앱 고객센터로 상세 내용을 남겨주세요.

 

💎 안전띠

차량 탑승 후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에 따라 반드시 안전띠를 착용해 주세요. 크루의 안전띠 착용 요청을 거부하면 차량 탑승이 제한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먼저 안전띠를 꼭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반려동물 탑승

파파 서비스는 고객님의 소중한 가족인 반려동물과의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장애인 안내견 구분 가능 조기 등을 착용한 안내견 외 반려동물은 반드시 고객님께서 전용 케이지를 준비하여 탑승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전용 케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탑승을 제한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로 인한 차량 손상 발생 시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카시트장착

파파 "맘 키즈" 카시트는 4세 이상 유아 및 어린이(키 119cm 이하, 체중 14kg 이상 ~ 25kg 이하)까지 사용하며 파파 APP 내 "맘 키즈" 상품으로 선택 후 호출(예약) 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 영아용 카시트 등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영아 동반 탑승을 원할 경우 카시트 지참을 권장하며 뒤보기 카시트 장착 또한 영유아 카시트 장착 법으로 카시트 장착은 불가능합니다.

 

💎 무리한 짐 적재

파파 차량은 트렁크에 짐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단, 과적재로 인한 차량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짐적재에 제한 사항을 두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적재 제한 기준

- 좌석 3열을 접은 공간에 짐을 적재했을 때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부피가 큰 짐

- 이동 중 파손 가능성이 있는 물품 (예 : TV와 같이 파손이 쉬운 전자제품)

- 좌석 시트 혹은 바닥 카펫을 손상시킬 수 있는 짐

- 승객이 탑승하지 않고 짐만 운반하는 경우

- 카니발 / 스타리아 기준 : 24인치 캐리어 최대 4개 또는 골프백 최대 4개까지 적재 가능합니다. (권장 탑승 인원 최대 인원 4인 탑승 기준)

 

💎 파파 이용 자격 제한

파파 모빌리티는 깨끗한 차량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님과 크루 상호 간의 에티켓을 원칙으로 상호 피드백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파파 서비스 이용 규정 위반 시 크루가 고객님에 대해 부정적인 피드백을 할 수 있으며 부정적인 피드백이 누적되면 파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파파 서비스 이용 에티켓

- 다음 승객을 위해 차량을 깨끗하게 이용해 주세요.

- 전자담배를 포함하여 차량 내에서는 절대 금연해 주세요.

-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진동 및 충격으로 차량이 오염될 수 있는 음식물 식음은 삼가 주세요.

- 크루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세요.

- 크루에게 폭언/폭행 및 주행 방해 등 위협을 삼가 주세요.

- 크루는 교통법규를 준수합니다. 과속 및 신호위반 등의 무리한 요구를 삼가주세요.

- 소음 및 소란 등의 주행 방해는 고객님도 위험할 수 있으니 삼가주세요.

 

💎 파파 호출 서비스 운영시간

파파 호출 서비스 운영시간 : 당일 04:00 ~ 익일 04:00

파파 예약 서비스 운영시간 : 당일 07:00 ~ 익일 02: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