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결제 정보를 소개하는 그라데이션's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옛날에는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물 교통카드를 소지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를 통해 교통카드 기능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결제수단 이용 시 휴대폰을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교통비가 자동으로 지불됩니다. 처음에는 교통비를 충전한 후 이용할 수 있지만 간혹 가다 잘못된 금액이 청구되거나 더 이상 교통카드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남아 있는 금액을 환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남아 있는 금액은 환불이 가능하므로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환불 시 안내
- 잔액 1,250원 미만 환불 수수료 무료이며 1,250원 이상 환불 수수료 500원
- 환불 소요기간 : 평균 1 ~ 2일 (신청일로부터 최대 14일 이내)
- 휴대폰 명의자 본인 계좌로 환불
- 환불 월 3회, 1회 최대 50만원 가능
- 10만원 초과 환불 월 1회, 연 5회 가능
- 환불 업무는 티머니에서 처리됩니다.
-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환불처리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 방법
1. 'Samsung Pay' 앱을 실행한 후, '메뉴' 탭을 클릭합니다.
2. '교통카드 > 티머니' 탭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 (더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전액 환불' 탭을 클릭합니다.
5. 환불 금액을 받으려면 '환불 계좌 > 은행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환불 금액을 받고 싶은 '은행'을 선택합니다.
7. 해당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계좌 소유주 (본인명)'을 입력합니다.
8. '위의 내용을 읽었으며 모두 동의합니다.'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제 계좌에 입금되는 기간은 3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 교통카드 포스팅에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