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권 및 어플 / / 2024. 4. 30. 15:41

스마일페이 사용하기 (사용처, 결제, 환불, 스마일캐시 등)



안녕하세요. 어플을 소개하는 그라데이션's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일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일페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지마켓에서 운영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결제가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스마일페이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은행 계좌나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을 미리 앱에 등록하고, 각종 가맹점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 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스마일캐시가 적립되며 적립된 스마일캐시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여 적립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마켓뿐만 아니라 옥션, G마켓 등의 온라인 몰 및 신세계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오프라인 몰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스마일페이 어플과 궁금한 질문을 모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기능⭐

[APP 기능]

 

■ 스마일페이 매장결제

- 빠른 결제는 물론, 적립과 쿠폰 혜택까지 한번에!

 

■ 강화된 보안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 결제비밀번호 뿐아니라, 지문으로도 간편하게 결제 가능

 

[스마일페이 기능]

 

■ 쉽고 빠른 간편결제

- 보유한 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부터 스마일캐시까지,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

 

■ 쓸 때마다 쌓이는 독보적 혜택

- 스마일캐시 캐시백, 즉시 할인, 카드사 청구할인 나에게 맞는 혜택 제공

 

■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포인트를 한번에

- 다양한 제휴포인트를 스마일캐시로 한번에 전환, 결제 시 즉시 사용가능

 

⭐접근 권한 안내⭐

[APP 이용시 확인사항]

 

■ 필수 권한

없음

 

■ 선택 권한

- 생체인증: 비밀번호 입력을 대체

- 위치: 스마일페이 매장결제

- 전화: 기기 정보 및 상태 확인, 고객센터 전화 연결

- 알림 : 결제 정보 안내

 

※ 선택 권한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 선택 권한에 동의하지 않아도 앱을 이용할 수 있으나, 일부 기능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기의 OS버전이 안드로이드 6.0 미만인 경우, 앱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OS업데이트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안드로이드 6.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 1644-0739

 

⭐별 5개 리뷰⭐

👉 할인도 되고 적립은 물론이고 많이 뎌서 편리하고 좋아요

👉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는 최고의 앱. 쓰는 것이 훨씬 이득임

👉 다른 카드들 보다 월등하게 포인트가 많이 쌓여서 훨씬좋다.

👉 항상사용중이며많은혜택과사용을감사드립니다

👉 똑똑한 소비 지출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 사용할수록 싸이는 포인트 혜택이 좋네요..

👉 상품도신선하고 최고에요

👉 비번 입력은 사실 누가 볼까봐 조심스러웠는데 지문으로 결제하니까 확실히 편하네요.

👉 진작에 민났어야 했다ㆍ쿠폰관리 하는 남성도 많이 늘서났다 돌아 나오는 듯한 캐시백은 묶직허니 ᆢ 기분이 좋다.

👉 정말 간편하고 좋네요

 

⭐궁금한 질문

결제

💎 스마일페이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결제 시

주문결제 > 결제수단 선택 > 간편결제 체크 > 결제하기 버튼 클릭 > 결제비밀번호 입력 > 결제 완료

🔶 결제 사이트(G마켓/옥션)의 가입정보와 결제정보 명의자가 동일해야 결제 가능

오프라인 결제 시

스마일페이 앱 실행 후 매장결제에서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한 후 바코드를 매장 점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 스마일페이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G마켓 이용 시

나의쇼핑 > Smile Pay > Smile Pay 관리 > 결제관리 수단에서 등록

옥션 이용 시

마이옥션 > 옥션통장 > 스마일페이 > 결제수단관리 에서 등록

G마켓/ 옥션 ID와 결제정보 명의자가 동일해야하며 동일명의의 휴대폰으로만 본인인증 가능

√ 개명고객은 통신사에 개명정보 업데이트 필요

√ 법인개인명의카드 등록 가능하나 법인명의카드는 등록 불가

√ G마켓/옥션 미 가입 고객의 경우 https://www.mysmilepay.com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본인인증) 후 나의결제수단 > 결제수단 추가 에서 등록

 

💎 [매장결제] 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어딘가요?

√ 이마트, 노브랜드,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몰리스, 트레이더스, SSG푸드마켓, 베이비서클, 이마트24, 스타벅스, 신세계 백화점,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신세계 시코르,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가능합니다.

√ 단 일부 매장은 제외

멤버십(신세계포인트) 적용을 결제 전 미리 해주세요.

신세계포인트 미적용 상태에서 캐시충전결제 또는 카드와 캐시를 함께 사용하여 결제시, 결제가 불가합니다. (서비스 준비중)

 

💎 [매장결제] 결제 바코드는 어떻게 생성하나요?

사용 방법

√ 스마일페이 앱에서 매장결제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 최근 결제수단으로 바로 바코드가 바로 생성되요.

√ 다른 결제수단을 선택하시려면 아래 카드 이미지를 좌우로 움직여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 스마일캐시도 같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카드 위에 스마일캐시 사용을 선택해주세요.

바코드 스캔이 잘 안되나요?

바코드를 선택하시면 큰 바코드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바코드 유효기간은 없나요?

3분 유효시간으로, 유효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다른 바코드로 생성됩니다. (새로 생성하지 않으셔도 되요.)

다만, 바코드 스캔 후에는 만료되면 결제를 하실 수 없으니, 스캔 후 바로 결제 진행해 주세요.

 

💎 [매장결제] 매장결제가 어떤건가요?

스마일페이 앱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로 보유하고 있는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매장결제 가능한 앱 버전 : 안드로이드 1.5.1 이상, IOS 1.2.9 이상

결제 수단 : 스마일캐시(충전결제 포함), 신용/체크카드

√ 단 카드사 정책으로 씨티카드는 사용이 제한됨을 양해해주세요.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미적용 상태에서 캐시충전결제 또는 카드와 캐시를 함께 사용하여 결제가 불가합니다. (서비스 준비중)

멤버십(신세계포인트) 적용을 결제 전 미리 진행해주세요.

결제방식 : 바코드 결제

 

💎 [은행] 오픈뱅킹이 무엇인가요?

오픈뱅킹이란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표준화된 금융 시스템으로, 스마일페이에서는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여 은행계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뱅킹 동의

√ 은행 계좌 등록시 최초 1회 동의시 자동 등록이 되며, 안전한 거래를 위해 기존 펌뱅킹과 함께 등록이 되므로 계좌 등록시 최대 2개의 등록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 등록된 계좌가 있다면, 오픈뱅킹 이용동의 1번으로 오픈뱅킹 시스템으로 전환 이용됩니다. )

√ 오픈뱅킹 활용 동의시 은행에서 '자동이체' 문자 발송되나, 실제로 출금이체되는것은 아니며, 고객님의 요청없이 출금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해주세요.

오픈뱅킹 동의해제

오픈뱅킹 동의해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스마일페이에서 등록하신 계좌를 삭제하시면 자동 해지가 됩니다.

 

주문 & 결제 & 취소

💎 스마일캐시 상품권 등록 어떻게 하나요?

G마켓 / 옥션 등록 시

(G마켓)나의쇼핑/(옥션)마이옥션 > Smile Pay > Smile Pay 홈 에서 하단의 '캐시상품권 등록' 에서 PIN번호 입력

홈페이지 등록 시

https://www.mysmilepay.com 접속 후 로그인 > 하단의 '캐시상품권 등록' 에서 PIN번호 입력

√ 상품권으로 충전된 금액은 최소 60% 이상 사용시, 출금이 가능합니다.

(단, 프로모션 및 증정용 상품권은 출금이 불가하며, 충전된 금액의 총금액이 아닌 1건씩 진행 가능 합니다)

전환한 스마일캐시는 타계정으로 이동 불가하며, 고객변심으로 인한 전환취소는 어렵습니다.

상품권 오등록횟수가 1일 10회 초과시, [횟수초과] 문구 노출되며, 문구노출 시점으로 부터 24시간동안 등록이 제한

 

💎 체크카드도 등록할 수 있나요?

체크카드도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등록 및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 비밀번호 등록하려는데 등록이 안되요.

결제 비밀번호는 입력 시 결제와 바로 연결이 되는 부분으로 하기 기준에 맞춰 정확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 생년월일과 연속된 숫자 3개이상 포함 시

√ 동일한문자, 숫자가 3자리 이상 연속 시

√ 문자, 숫자가 3자리 이상 연속 시

√ 앞 3자리를 제외한 휴대폰 번호와 연속 된 숫자가 3개이상 포함 시

 

💎 은행 계좌이체 결제 후 취소를 했는데, 계좌로 환불금이 입금 안됐어요.

은행 계좌이체 결제 후, 취소환불 요청시에 영업일 08:00 ~ 22:00 요청건은 실시간 환불 진행됩니다.

취소환불시점에 따라 환불기간 상이함으로 하기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당일 오전 08:00 이전 환불 → 당일 오전 08시 환불 진행

2) 당일 오후 22:00 이후 환불 → 다음날 오전 08시 환불 진행

3) 금요일 오후 22:00 이후 ~ 월요일 오전 08:00 이전 환불 → 월요일 오전 08시 환불 진행

※ 환불시점에 간편결제수단 삭제(변경) 진행시 스마일캐시로 환불 진행됩니다.

 

💎 주문실패라고 떴는데, 은행 계좌에서는 출금이 됐어요.

금융사와의 통신 오류로, 실제로 계좌 출금이 되었으나, 주문하신 가맹점에서는 주문실패가 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확인후 실결제시 환불 가능하니 스마일페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스마일페이 : 1644-0739)

 

💎 주문실패라고 떴는데, 실제 카드는 승인됐다고 나와요.

금융사와의 통신 오류로, 실제로 계좌 출금이 되었으나, 주문하신 가맹점에서는 주문실패가 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확인후 실결제시 환불 가능하니 스마일페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스마일페이 : 1644-0739)

 

💎 은행 계좌이체가 등록되지 않는데, 어떤 이유인가요?

은행 계좌이체가 등록 안되는 경우

① 스마일페이 회원명과 등록하시려는 은행 계좌주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② 계좌 상태가 사용 불가인 경우

③ 평생계좌/맞춤계좌/입금전용계좌인 경우

- 기업은행: 010, 011, 016, 017, 018, 019로 시작하는 번호

- NH농협은행: 010으로 시작하는 13자리

- 국민은행: 0으로 시작하는 10자리, 11자리

- 대구은행: 010으로 시작하는 11자리

 

💎 스마일페이 환불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신용카드

취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후 카드사 취소 내역 확인 가능

※ 단, 카드대금결제 이후 환불건인 경우 카드사별 환불방식이 상이하므로 카드사 직접 확인필요

체크카드

취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 체크카드 연결 계좌로 입금

※ 단, 결제 당일 취소시 즉시환불 될 수 있음

토스머니

토스머니 잔고로 즉시 환불

은행 계좌이체 결제 후

취소환불 요청시에 영업일 08:00 ~ 22:00 요청건은 실시간 환불 진행됩니다

취소환불시점에 따라 환불기간 상이함으로 하기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당일 오전 08:00 이전 환불 → 당일 오전 08시 환불 진행

2) 당일 오후 22:00 이후 환불 → 다음 날 오전 08시 환불 진행

3) 금요일 오후 22:00 이후 ~ 월요일 오전 08:00 이전 환불 → 월요일 오전 08시 환불 진행

 

기타

💎 스마일캐시/스마일포인트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나의쇼핑 > Smile Pay > Smile Cash내역, Smile Point 내역 확인

스마일캐시/포인트 이용내역은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이용내역은 물론 원하시는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①결제 사이트 (G마켓)나의쇼핑/(옥션)마이옥션 > Smile Pay > Smile Cash내역, Smile Point 내역 확인

https://www.mysmilepay.com 접속 후 로그인 > 이용내역> 스마일캐시 항목 내 [전환, 출금] 선택하시어 확인 가능

 

💎 스마일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회원 유형을 알려주세요.

G마켓/옥션 사용자 기준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페이를 기존에 쓰던 사용자이실 경우,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 모두 스마일페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페이 아이디로 별도 신규 회원 가입하시는 경우

스마일페이 아이디로 별도 회원 가입 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능한 만 14세 이상 개인회원만 스마일페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일페이 정보 변경 하려는데 자꾸 등록정보와 일치하지 않다고 나와요.

스마일페이는 본인계정+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인증시도시, [정보 불일치] 노출된다면, 지마켓 or 옥션 회원가입 당시의 회원CI값과 본인인증 CI값이 일치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입했던 상점(옥션orG마켓)으로 문의 또는 스마일페이 고객센터로 연락 주세요.

※ [정보 불일치] 노출되는 CASE

- 생년월일 및 주민번호 변경시

 

▶ 스마일페이 관련된 포스팅

스마일페이 (SmilePay) 회원가입 방법

스마일페이 카드 등록 및 결제수단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